티스토리 뷰

 

 

개인회생 폐지 후 재신청할 수 있나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해 어렵게 받은 개인회생이 폐지된다면 이 보다 절망스러운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폐지가 되었어도 개인회생 재신청할 수 있으니 그 방법을 함께 알아보고 훌훌 털어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폐지가 되는 경우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3회 이상 변제금을 미납했을 시
2. 보정권고 불응 시
3. 브로커를 통한 접수 시

일반적으로 미납금 때문에 폐지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상 법원 고시는 3회 미납이지만 어려움에 부닥친 사람을 헤아리고자 법원에서 6회 이상이 되었을 때 권고공고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때 2주일 이내에 미납금을 완납하고 즉시항고하면 그대로 이어갈 수 있지만, 당장에 돈을 구할 수 없다면 개인회생을 취소하고 재신청하는 방법이 더욱 현명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한 번 진행해봤다고 재신청이 처음보다 수월한 것은 아닙니다. 심사 및 진행이 더 까다로워지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재신청이 가능한지부터 알아봐야하며 변동사항이 있을 시에는 추가적인 서류도 준비해야 합니다.

 

 

희망나눔회생센터 무료상담
☎: 1522-1598

 

 

 

 

그렇다면 추가적인 서류는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요?

- 부양가족이 추가되어 생활비가 부족하게 된 경우: 개인회생 재신청할 때 추가로 인정해줄 수는 있지만 배우자, 양육비, 소득, 재산 등을 검토해야 합니다.


- 이직하고 소득이 낮아져 내지 못하는 경우: 법원 검증을 통해 변제금을 낮출 수 있지만 진행이 처음보다 까다로워 개인회생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편이 좋습니다.


- 추가대출을 받아 변제금과 더불어 신규 대출금을 감당할 수 없는 경우: 특별한 사유가 있거나 사용내용을 보고 판단하여 변경 유무가 결정됩니다.

 

 

 

 

 

 

법원의 강요가 아닌 스스로 판단에 의한 능동적인 절차이므로 법원에서는 따로 독촉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개인회생폐지에 대한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지만, 희망나눔과 같은 유능한 법조인의 도움을 받아 재신청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언제든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희망나눔은 수년간 경험과 지식이 많아 높은 승소율을 자랑하고 있지만, 기각될 시에는 100% 환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희망나눔회생센터 무료상담
☏: 1522-1598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