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와 자격 알아보기

 

2016년 상반기.
우리나라의 가계부채 총액은 무려 1,200조 원을 뛰어넘었습니다. 주택관련 대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긴 하나 그 안에는 무분별한 고금리채무도 뒤섞여 있죠.

실질적으로 가계지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이런 악성채무는 늦기 전에 정부지원서민대출을 받아 이자를 절감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이용자의 자금목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햇살론은 생계에 필요한 자금과 고금리 대출건을 바꿀 수 있는 대환자금까지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지원서민대출 중에서도 가장 많은 신청 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는 햇살론의 기본적인 자격표입니다.

 

 

 

 

 

 

 

 

늘 그래왔듯이 일반 금융회사들은 고소득자, 고신용자를 우대합니다. 하지만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서민대출은 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어도, 아니 그래야만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민전용상품이죠.

금융권에서는 언제나 직장인을 선호하지만 이런 정부지원서민대출은 근로소득자는 물론 사업자, 프리랜서, 파트타임직까지 다양한 직업군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자격조건을 보이고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가 또 있습니다. 바로 바꿔드림론이란 상품인데요. 이것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생활자금은 배제하고 기존 채무를 바꿔주는 데에만 주력한 상품입니다.

현재까지 연 20%가 넘는 높은 금리로 채무를 갚고 있는 사람은 연체가 없었다는 조건 하에 바꿔드림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3,000만원 이내에서 결정되고 금리 또한 10%이하로 책정이 되고 있습니다.

 

 

 

 

 

 

 

 

위의 두 정부지원대출이 악성채무를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면 새희망홀씨는 넉넉한 한도로 생활자금을 빌려주는 서민대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정부부처와 서민금융회사에서 공동으로 출자한 이 상품은 2,500만원 한도 내에서 필요한 추가자금을 승인해주고 있습니다.

자격은 앞의 두 상품과 비슷하나 직장인을 선호한다는 점, DTI(소득대비 부채의 비율)를 엄격히 제한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여기까지 세 가지 종류의 상품이 대표적입니다.

 

현재 햇살론은 상호금융,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새희망홀씨나 바꿔드림론은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위탁, 판매되고 있습니다.

1/2금융권의 정말 많은 곳에서 정부지원서민대출을 취급하고 있는데 이것은 그 만큼 수요가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워낙 신청자가 몰리다보니 신청자 한 명, 한 명 꼼꼼한 케어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간혹 부족한 준비와 맞지 않는 취급처 선택으로 곤혹을 치르는 신청자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취급처를 찾아가시는 것보단 전체 취급처의 기준과 승인율, 준비서류 등을 사전상담으로 확인해보시길 권유해드립니다. 지금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보다 정확한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와 자격을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 상담전화
☎: 1661-3835

 

 


걱정하지 마세요.
서민금융지원센터 위드론은 서민 금융상담을 무료로 돕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